클리어매스 K-G3 학습 가이드
로그인 (PC)
play.clearmath.com 으로 접속합니다.
Username 과 Password 는 담당자가 전달드립니다.
* 지역은 Canada 로 그대로 둡니다.
로그인 (갤럭시탭)
크롬 어플을 실행 후, play.clearmath.com 으로 접속합니다.
다만, 클리어매스의 공식 지원 기기는 PC와 아이패드입니다. 대부분의 최신 갤럭시탭은 크롬 APP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학습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공식 지원 기기가 아니므로 접속이나 학습이 안 될 경우 지원드릴 수 있는 방법이 대단히 제한적입니다.
로그인 (아이패드)
앱스토어에서 Zorbit's Math Adventure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는 앱이 검색되지 않으므로, 아이폰으로는 학습이 어렵습니다.)
Username 과 Password 는 담당자가 전달드립니다.
* 지역은 Canada 로 그대로 둡니다.
프로그램 선택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K-3학년 학습을 하려면 왼쪽 캐릭터 이미지를 클릭,
4-5학년 학습을 하려면 오른쪽 로봇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행성 탐험 시작
이 파트는 첫 학습시에만 나타납니다. 학생 스스로 할 수 있을 정도의 쉬운 난이도이니, 되도록이면 가이드를 보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행성 탐험대 소개
행성 탐험대의 목표와 대원들에 대한 소개를 합니다.
우주선 전력 공급 1
우주선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서 빛나는 버튼 3개를 눌러주세요.
우주선 전력 공급 2
다시 한번 더, 빛나는 버튼 3개를 누른 후, 초록색 전구 버튼도 눌러주세요.
콘솔 전력 공급
콘솔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전지를 모두 끼워주세요.
다되었으면 오른쪽 아래 체크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이저포 가동을 위한 회로 설정
레이저포를 쏘기 위해서는 전기 회로에 전선을 연결해야합니다.
색깔에 맞게 전선을 연결 후, 오른쪽 아래 체크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주선 연료 주입
이제 이륙하기 위해서 우주선에 연료를 넣겠습니다.
우주선의 표정이 웃는 모양이 될 때까지만, 그림처럼 연료를 넣어주세요. 너무 적거나 너무 많아도 이륙할 수 없어요.
추진기 파워 설정
추진기의 표정이 웃는 모양이 될 때까지만, 그림처럼 화력을 설정해주세요. 너무 높거나 너무 낮아도 이륙할 수 없어요.
우주선 출발
이제 우주선이 출발하며, 보상으로 별과 트로피가 나타납니다.
행성 선택과 학습 시작
Grade, 영역, 모듈 등 학습 영역 선택 방법과 기본적인 학습 방법입니다.
은하계 선택 화면
은하계 선택 화면은, 메인 메뉴 같은 화면입니다.
은하계=Grade와 행성=학습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담당 선생님의 재량에 따라, 일부만 오픈될 수도 있습니다.
행성 선택 화면
행성을 하나 선택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학습 선택 화면
행성에 입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간단하게는, 동그란 아이콘을 누르면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더 자세한 설명입니다.
액티비티 선택 화면
액티비티에 입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왼쪽부터 차례대로 액티비티를 진행해 나가면 됩니다.
학습 화면
학습이 진행 중인 화면과 사용 방법입니다.
학습 화면
학습이 시작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일시정지 & 메뉴
일시정지를 누르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학습종료
특정 액티비티 학습법을 잘 모르겠다면 위 페이지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백팩과 학습 보상
백팩 메뉴와 트로피 배지 등의 학습 보상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백팩
백팩 메뉴는 어떤 화면에서든 오른쪽 위에 나타납니다. 숙제가 있을 경우, 백팩 옆에 빨간색 느낌표가 같이 뜨니, 숙제를 확인해주세요.
숙제
백팩에서 맨 왼쪽 확성기를 누르면 숙제가 보입니다.
GO! 를 눌러서 숙제를 시작하세요
어떤 숙제는, 학습을 시작하자마자 첫화면에 나타나는데 이것은 숙제를 마치기 전까지 일반 학습을 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의상
조이와 조빗에게 입힐 수 있는 의상입니다. 클리어매스 의 보상 중 하나입니다. 의상은 모자, 상의, 하의 총 3종류가 있습니다.
왼쪽의 조빗, 오른쪽의 조이 중 한 명을 클릭 후 원하는 의상을 선택하면 옷을 갈아입힐 수 있습니다. 바뀐 옷은 액티비티 내에서도 적용됩니다.
학생들은 학습 진도에 따라 하나씩 새로운 의상을 얻어가게 됩니다. 의상은 항상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의상 보상이 숨겨진 학습을 완료했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배지
배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학생이 얻은 배지가 나타나고, 각 학년별로 한 페이지씩 보여집니다. 다음 학년을 보고 싶으면 오른쪽 화살표, 또는 맨 아래의 동그란 점을 누르시면 됩니다.
학생이 하나의 학습 영역 (예를들면 덧셈) 을 완료할 때마다 배지를 새롭게 얻게 됩니다. 한번 얻은 배지는 학습 성과에 따라 계속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합니다.
1단계 파랑 배지에서 왕관까지 획득했다면, 2단계 빨강 배지로 넘어가고 다시 3단계 초록 배지로 넘어가는 구성입니다. 단, 어떤 학습 영역은 최대 빨강색 배지까지만 변화합니다.
최종 배지까지 얻었다면, 학습을 더 해도 배지 모양이 변하지 않습니다. 최종 배지를 얻었더라도 학습은 더 할 수 있고, 이미 했던 학습도 반복할 수 있습니다.
학습을 다 하더라도, 얻을 수 없는 배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담당 선생님이 학생에게 숙제를 내주었을 때만 얻을 수 있는 배지입니다. 물음표 배지까지 다 얻고 싶으시다면 담당 코치/선생님에게 숙제를 내어달라고 요청해보세요.
트로피
백팩 메뉴에서 트로피 탭을 클릭하면, 학생이 지금까지 획득한 트로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로피탭은 트로피를 1개 이상 얻어야 활성화 됩니다)
하나의 행성을 끝까지 학습하면 트로피를 하나 받게 됩니다. 행성별로 정해진 트로피 모양이 있습니다.
어떤 행성에서 트로피를 받았는지 알고 싶다면, 행성 선택 화면에서 행성을 클릭해보면 됩니다. 오른쪽 아래에 그 행성 학습을 모두 완료하고 받은 트로피와, 현재까지 얻은 별의 개수가 나타납니다.
모든 별을 다 얻지 못해도, 학습을 끝까지 완료하기만 하면 트로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
백팩 메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세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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