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매스 K-G3  자주 묻는 질문

클리어매스 K-G5는 학생의 흥미에 따라 다양한 학습 영역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학교와 학원 등의 기관에서는, 교사 · 코치의 설정에 따라 특정한 학습과정만 제한적으로 오픈하는 설정도 가능합니다.


클리어매스는 학습 목적에 따라 학습 순서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3가지 방법을 먼저 추천 드립니다.


1. 학년 순서대로 학습 하기 

Grade 1 부터 시작한다면, Grade 1의 모든 행성 학습을 마친 후 Grade 2, Grade 3 등으로 넘어가는 방법입니다. 비슷한 난이도의 다양한 수학 영역을 골고루 학습하며 차근차근히 성장해나갈 수 있습니다. 


2. 학습 영역을 하나씩 마스터하기 

기하학(도형)을 마스터하겠다고 계획했다면, K단계의 Terry's fair 행성 학습을 마친 후, G1의 Dinotopia 로 넘어가는 방식의 학습입니다. 하나의 영역에 집중함으로써,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고 학습 영역에 깊이가 쌓이게 됩니다. 강점을 더욱 강화할 수도 있고, 약점을 집중 보완하는 방법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3. 우리나라 교과 과정을 기본으로 학생의 흥미와 강점, 약점에 따라 조정하기 

지도하는 학부모님께서 커리큘럼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 교과과정에 맞추어) 학생이 학교에서 학습하는 단원 내용을 클리어매스로 공부합니다. 느슨한 진행으로 지루하게 여기거나 쉽다고 느끼면, 다른 영역의 학습을 요일별로 추가해 줍니다. 또한 특별히 자주 틀리는 영역은, Grade를 한 단계 낮춰 기초부터 튼튼하게 다지며 학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행성 선택 후, 학습을 시작하려고 하면 여러가지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왕관, 별, 자물쇠 등등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4⭐의 의미는 이 화면에서 별을 4개이상 얻으면 해당 학습이 열린다는 의미입니다.

자물쇠의 의미는, 어떤 학습인지 비밀로 한다는 의미입니다. 정해진 개수 이상 별을 얻으면 잠금 해제가 됩니다.


왕관이 붙은 학습을 클릭하면 일종의 테스트 학습이 오픈됩니다. 이 학습에서는 3~4개의 생명력이 주어지며, 화면 왼쪽 상단에 빨간색 하트 모양으로 보입니다. 1번 오답을 제출할 때마다 생명력이 1씩 깎입니다. 모든 생명력이 깎이면 학습이 종료되며 처음부터 다시 해야합니다. 즉, 적게 틀리면서 학습을 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테스트 과정입니다. 


클리어매스는 학생들이 즐겁게 꾸준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한번의 학습이 끝나면, 배지와 별을 받게 됩니다. 별은 각 학습을 완료할 때 얻게 되는 보상으로, 한번 학습시마다 최대 3개씩 얻을 수 있고, 여러번 틀릴수록 얻는 별이 적어집니다. 

만약 별을 1개만 얻은 학습을 다시 했다면, 100점을 맞았을 시, 화면에는 3개의 별이 나타나지만, 실제로 얻는 것은 예전에 받지 못한 별 2개 입니다. 


행성에서 얻은 총 별의 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행성 선택 화면시 오른쪽 아래에 별 획득 개수가 나타납니다.


클리어매스는 학생들이 즐겁게 꾸준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트로피, 별, 배지, 의상이 있습니다. 이 보상은, '백팩' 아이콘을 누르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 백팩 아이콘은 어떤 화면에서든 오른쪽 위에 잘 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백팩 메뉴에서 트로피 탭을 클릭하면, 학생이 지금까지 획득한 트로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행성을 끝까지 학습하면 트로피를 하나 받게 됩니다. 행성별로 정해진 트로피 모양이 있습니다.


어떤 행성에서 트로피를 받았는지 알고 싶다면, 행성 선택 화면에서 행성을 클릭해보면 됩니다. 오른쪽 아래에 그 행성 학습을 모두 완료하고 받은 트로피와, 현재까지 얻은 별의 개수가 나타납니다. 

모든 별을 다 얻지 못해도, 학습을 끝까지 완료하기만 하면 트로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클리어매스는 학생들이 즐겁게 꾸준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트로피, 별, 배지, 의상이 있습니다. 이 보상은, '백팩' 아이콘을 누르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 백팩 아이콘은 어떤 화면에서든 오른쪽 위에 잘 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백팩 탭의 맨 위 배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학생이 얻은 배지가 나타나고, 각 학년별로 한 페이지씩 보여집니다. 다음 학년을 보고 싶으면 오른쪽 화살표, 또는 맨 아래의 동그란 점을 누르시면 됩니다.


학생이 하나의 학습 영역 (예를들면 덧셈) 을 완료할 때마다 배지를 하나씩 얻게 됩니다. 이 배지는 학습 성과에 따라 계속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합니다. 

1단계 파랑 배지에서 왕관까지 획득했다면, 2단계 빨강 배지로 넘어가고 다시 3단계 초록 배지로 넘어가는 구성입니다. 단, 어떤 학습 영역은 최대 빨강색 배지까지만 변화합니다. 

최종 배지까지 얻었다면, 학습을 더 해도 배지 모양이 변하지 않습니다. 최종 배지를 얻었더라도 학습은 더 할 수 있고, 이미 했던 학습도 반복할 수 있습니다. 


학습을 다 하더라도, 얻을 수 없는 배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클리어매스 담당 코치/선생님이 학생에게 숙제를 내주었을 때만 얻을 수 있는 배지입니다. 물음표 배지까지 다 얻고 싶으시다면 담당 코치/선생님에게 숙제를 내어달라고 요청해보세요.






클리어매스는 학생들이 즐겁게 꾸준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트로피, 별, 배지, 의상이 있습니다. 이 보상은, '백팩' 아이콘을 누르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 백팩 아이콘은 어떤 화면에서든 오른쪽 위에 잘 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 의상 - 모자


⬆️ 의상 - 상의


⬆️ 의상 - 바지 


백팩에서 의상 탭을 누르면 의상이 나타납니다. 모자, 상의, 바지 이렇게 세 가지 세부 탭이 있습니다. 왼쪽의 조빗, 오른쪽의 조이 중 한 명을 클릭 후 원하는 의상을 선택하면 옷을 갈아입힐 수 있습니다. 바뀐 옷은 액티비티 내에서도 적용됩니다.

위 화면은 모든 보상을 다 얻었을 때의 화면이며, 학생들은 학습 진도에 따라 하나씩 새로운 의상을 얻어가게 됩니다. 의상은 항상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의상 보상이 숨겨진 학습을 완료했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리어매스 K-G3은 학생이 행성 탐험대가 되어, 각 행성을 방문하고 행성 별로 스토리가 진행되는 구성입니다. 

그래서 메인화면에 접속하면, 4개의 은하계가 보일 것입니다. 각 은하계 별로 하나의 학년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은하계마다 3개~5개의 행성이 있는데요, 각 행성별로 하나의 수학 영역을 학습합니다. 예를들어 Terry's fair 행성은 기하학을 배우는 행성입니다. 


행성을 클릭하면, 아래에 세부 학습 영역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트로피를 얻었다면 트로피 이미지, 그리고 이 행성에서 얻은 총 별의 개수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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